Slovenija

류블랴나 시청

romantiker74 2021. 8. 9. 13:34

슬로베니아의 수도이고 슬로베니아는 구 유고 연방 중에 가장 소득이 높아 거의 서유럽에 근접하는데 류블랴나는 그렇게 큰 도시는 아닌 것 같았다. 보통 도시가 확대되면서 구시청은 박물관 내지는 도서관이 되고 현대적인 신시청을 짓는 경우도 많은데 (서울도 물론 그렇다.) 류블랴나는 구시청을 아직도 그대로 쓰고 있었다. 물론 겉모양은 멋졌다. 

 

겉에 비해 속은 그렇게 화려하지 않았다. 벽에 합스부르크의 문장이 있었다. 

 

도시는 로마시대에 구획이 되어 나폴레옹의 흔적이 남아 있었다.